티스토리 뷰

녹용

녹용 효능과 녹용 효과

Uniss 2019. 12. 5. 11:35

진한 녹용효능과 뿔의 위치에 따른 녹용효과

시중에서 장을 보다가 녹용을 팔고 있는 경우를 종종 보셨을 거예요. 마트나 시장에서 파는 녹용은 의약품이 아닌 '식품용 한약재'입니다. 식품용 한약재라고 녹용효과를 다 믿을 수 없는 건 아니지만 생산 유통과정에서 검수관리와 보관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꼼꼼하게 알아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 먹는 음식인 만큼 위생적이고 믿을 수 있는 곳에서 판매하는 녹용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녹용을 고를 때는 원산지 확인도 중요하지만 부위에 따라서도 품질이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녹용의 부위와 시기에 따라 어떤 녹용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아요.

 

부위별 다른 녹용효과와 품질!


같은 사슴의 뿔이라 해도 녹용의 절단 위치에 따라 녹용효과와 품질이 다릅니다. 물론 품질이 좋을수록 가격도 다르지요. 녹용은 위에서부터 아래 순으로 1. 분골 2. 상대 3. 중대 4. 하대로 나뉩니다. 상단부 쪽으로 갈수록 조직이 더 치밀하고 영양성분과 녹용효과가 좋습니다.

1) 분골은 사슴뿔의 가장 끝을 말하며 팁(tip)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녹용 부위 중 가장 세포 활동이 왕성한 곳입니다. 성장인자와 인체에 도움이 되는 많은 영양소가 몰려있는 곳이기 때문에 특히 소아 성장기 발달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2) 그다음은 분골 밑에 위치한 상대. 분골보다는 아니지만 혈관 조직이 비교적 치밀하고 미네랄과 단백질이 많아 분골 다음으로 영양분이 많은 곳입니다. 단면은 검붉은 색을 띠고 있는데, 강렬한 색깔처럼 혈액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조혈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3) 중대는 조직이 엉성하고 가운데 구멍이 있어 나이테와 같은 줄이 있고 색은 붉은 편입니다.


4) 가장 아랫부분을 하대라고 하는데 사슴의 머리와 가장 가까운 위치입니다. 이 부위 역시 조직이 매우 엉성하고 각질 화가 많이 진행되어 뼈처럼 단단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대와 하대는 칼슘, 미네랄 같은 무기질이 풍부해 뼈가 약한 노인질환이나 골다공증에 도움이 됩니다.

 

녹각도 좋다고 하던데! 어떤 점이 다른가요?


사슴의 뿔은 해마다 뿔 갈이를 하며 자랐다가 떨어지기를 반복합니다. 주로 봄철에 어린 뿔이 자라기 시작하는데, 뿔이 자란 지 60일 정도에 절 각해 말린 것을 녹용이라고 해요. 이 시기는 사슴의 뿔 중 가장 영양분이 많기 때문에 깊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만지면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털로 덮여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후 사슴의 뿔이 점차 자라면서 녹용의 시기를 지난 것을 녹각이라 합니다. 서서히 골 화가 진행되어 딱딱하게 변하는 과정에서 영양성분이 사라지며 털이 점점 거칠어지게 됩니다. 녹각이 녹용보다 저렴하고 효과는 유사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녹용과 품질과 효능면에서 차이가 있으며 녹용과 녹각은 쓰임새가 다릅니다.

-녹용은 원기회복이 주 효능이고
-녹각은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특히 뼈가 약한 분이나 골다공증 질환에 추천이 되기도 합니다.


동의보감에 언급된 녹용효과 핵심 5가지


1. 강근골 발달: 뼈와 힘줄을 튼튼하게 하여 쇠약해진 노인이나 아이들 성장발육에 좋습니다.
2. 보기혈: 기와 혈을 보한다는 뜻으로 에너지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영양공급에 도움이 됩니다.
3. 익정수: 정과 수를 돕는다는 의미로 골수가 튼튼해지고 입맛이 돌아 정력과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4. 장원양:  양기를 강하게 하고 호르몬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5. 정신 안정: 머리를 맑게 하고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정신을 안경 시켜주며 기억력과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녹용이라 해도 뿔의 위치와 절각 시기에 따라 품질과 쓰임새가 다르다는 점! 녹용을 고르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전녹용은 생산 철학을 가지고 제품 본연의 힘으로 승부합니다. 품질 향상을 위해 러시아 아바이스크 산 녹용만을 취급하며, 분골 부위를 통째로 달여내 정직하고 귀하게 만들었습니다.

 

녹용효능 제품 중에서도 더 진한 제품 찾고 있다면?


연말을 맞아 많은 분들이 소중한 분들께 드릴 선물이나, 내년의 건강을 위하여 나에게 하는 선물로서 녹용효능 제품을 많이 찾아주십니다. 녹용은 대표적인 건강 선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홍삼과 더불어 오랜 역사에 걸쳐 건강을 보양해주는 대표 약재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표 약재인 만큼 녹용효능 제품을 내세운 시중에 많은 제품 종류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택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녹용효능이 진한 제품으로 찾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녹용진액 선택하는 팁은?


녹용효능이 진한 제품이라면, 일단 믿을 수 있는 품종의 녹용이 들어가야 합니다. 저가 품종을 달여낸 녹용즙이라면, 그 효능이 미비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좋은 녹용이란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요? 다음과 같은 몇 가지만 구매 전 따져보신다면 어떤 제품이 좋은 제품인지 쉽게 가려낼 수 있습니다.

1. 들어가는 녹용의 원산지를 확인하세요!
2. 녹용의 어떤 부위가 얼마나 들어갔나요?
3. 녹용의 수입업체와 제품 품종이 확실히 명시되어 있나요?
4. 어떤 곳에서 완성한 제품인가요?

물론, 녹용의 품질 자체도 물론 중요하지만, 같은 품종으로도 어떻게 채취하고, 건조과정을 거치느냐에 따라 그 녹용효능은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부차적으로 제품이 완성되는 회사, 그리고 수입되는 루트에 대해서도 따져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차 건조 과정 유무, 녹용효능에서 차이 난다

 

러시아 녹용으로 예를 들자면, 양분 저장량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대표 고급 녹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농장에서는 손실 부분이 많다는 이유로, 대부분 2차 건조 과정을 등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한 번 더 절단해야 변질과 부패의 원인을 막을 수 있어 양질의 영양성분들을 지킬 수 있습니다. 1차 절단으로는 채취 부분에서 마르는 영양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러시아의 아바이스크 농장에서는 이렇게 2차적으로 절단하여 다시 건조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단계라 생각하여 빠짐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2차 절단 과정을 거친 녹용을 통째로 들여와 달여낸 녹용


구전녹용의 경우 대표 러시아 녹용 제품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고급 러시아산 녹용을 저렴하게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직접 현지를 방문하여 독점 계약을 체결하였기 때문인데요.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담을 줄이고 또한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슬라이스 상태가 아닌 뿔을 통째로 들여옵니다. 통 녹용은 구전녹용의 연구원이 육안으로 확인하여 사용 가능한 양질의 녹용만 직접 생산 시스템으로 곧장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진한 녹용효능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찾으신다면, 단연 구전녹용입니다. 알면 알수록 더 믿을 수 있는 이유는 구전녹용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완성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어려운 함량 표기 대신 고객분들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직하게 적어둔 배합 내용부터, 바쁜 현대인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스틱 제품으로 완성된 제품까지!

 

더욱 자세한 구전녹용의 제품들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셔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녹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용 효능과 성분  (0) 2020.02.06
뉴질랜드 녹용은 왜 러시아 녹용보다 더 저렴할까?  (0) 2020.01.15
녹용 효능 제대로 알려면?  (0) 2019.11.14
녹용 효능 :: 높은 가치  (0) 2019.10.23
녹용 효능의 비밀  (1) 2019.09.11
댓글